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보 공유란?

by bada_info 2023. 3. 10.

 

정보 공유란 무엇일까?

그리고 누가 하는것인가?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1. 정보 공유란?

 

먼저 써본 사람이 자기의 생각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것. 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2. 누가 하는것인가?

불특정 다수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선행한 사람이 하는 것. 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3. 정보 공유는 차고 넘친다.

요즘은 인플루언서, 그리고 체험단, 사용자들의 이용 후기 등으로 공유가 이루어 진다. 나 또한 마찬가지다.

하지만 사람마다 보는 눈이 다르고 생각하는 생각은 다르다. 예를들어, 캠핑 버너를 구매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이미 캠핑 버너를 판매하고있는 업체들은 제품을 인플루언서를 통하여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장단점을 둥글둥글하고 포장하여, 글을 읽는 자로 하여금, 혹은 영상을 시청하는 자로 하여금 구매를 유발하는 방법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있다. 

#4. 나는 이렇게 공유한다.

나는 좀 깐깐하다. 그래서 물건을 하나 사려하면 내 상황과 용도 가격 스펙 등을 나에게 얼마나 잘 맞는지 를 고려해서 구입을 한다. 대부분의 공유글은 제품에 대한 설명이 우선이 된다. 하지만 나는 이렇게 생각하는데? 이 물건은 나에게 이렇기 때문에 맞다. 맞지 않다를 작성하려고 한다.

물론 내가 모든 상품을 구입해서 사용해보고 정보를 공유하는 내용이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과 공감을 하고, 혹은 사용해본 제품들에 대해 이런 부분이 나에게 정말 잘 맞았다 라는 정보를 글을 통하여 공유하고자 한다.

댓글